본문 바로가기
추천책리뷰

챗GPT 영어 질문법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고객리뷰

by 휴식and 2024. 1. 29.

챗GPT 영어 질문법

챗GPT 영어 질문법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고객리뷰를 소개할텐데 구독자 41만, 조회수 1억 3천 뷰가 넘는 파워 유튜브 채널 ‘일간 소울영어’의 레바 김이 작정하고 쓴 챗GPT 시대의 생존 필살기! 개인의 취향에 맞는 새로운 영어 공부의 길을 제시하는 ‘일간 소울영어’가 영업 비밀을 아낌없이 공개한 책을 1분만 투자하여 보자

 챗GPT 영어 질문법 도서의 책소개

동시에 현재 각자가 가진 ‘영어 실력의 격차’가 앞으로 챗GPT 활용 능력, 나아가 AI 기술 활용 능력의 격차를 더 크게 벌려놓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영어의 허들을 넘어 좀더 쉽게 챗GPT에 접근하고, 이미 세상에 공개되어 있는 지식과 정보의 편의성을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챗GPT에 직접 질문을 던진 후, 영어 표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답변을 비교해보며 크게 감탄했던 활용 유형을 40개로 나누고, 이에 맞춰 다양한 영어 질문(프롬프트) 298개와 구체적인 사용법을 총정리하여 펴낸 결과물이 바로 이 책《챗GPT 영어 질문법》이다. 또한 영어 공부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고 더 넓은 세계와 소통하길 바라는 사람들에게, 챗GPT의 창의적인 활용에 대한 완벽한 방향성을 제시하겠다는 각오로 작정하고 쓴 책이기도 하다. 20년 베테랑 영어 강사도 감탄을 금치 못했던 AI 답변의 놀라운 세계! 크리에이티브한 안내자 ‘일간 소울영어’와 함께 ‘친절하고 객관적이지만 때때로 세상 그 누구보다 뼈 때리는 조언을 서슴없이 해주는’ 챗GPT와의 소통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인류 역사의 혁명이라는 찬사를 들었던 생성형 AI, '챗GPT'. 유튜브 ‘일간 소울영어’의 크리에이터 레바 김은 전세계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 챗GPT의 등장에 특히 더 관심이 컸다. ‘혼자 하는 영어 공부법’에 유난히 관심이 많은 내향형 영어 강사로서 챗GPT가 영어 공부의 혁신을 불러일으킬 거라고 직감했기 때문이다.동시에 현재 각자가 가진 ‘영어 실력의 격차’가 앞으로 챗GPT 활용 능력, 나아가 AI 기술 활용 능력의 격차를 더 크게 벌려놓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영어의 허들을 넘어 좀더 쉽게 챗GPT에 접근하고, 이미 세상에 공개되어 있는 지식과 정보의 편의성을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챗GPT에 직접 질문을 던진 후, 영어 표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답변을 비교해보며 크게 감탄했던 활용 유형을 40개로 나누고, 이에 맞춰 다양한 영어 질문(프롬프트) 298개와 구체적인 사용법을 총정리하여 펴낸 결과물이 바로 이 책《챗GPT 영어 질문법》이다. 또한 영어 공부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고 더 넓은 세계와 소통하길 바라는 사람들에게, 챗GPT의 창의적인 활용에 대한 완벽한 방향성을 제시하겠다는 각오로 작정하고 쓴 책이기도 하다. 20년 베테랑 영어 강사도 감탄을 금치 못했던 AI 답변의 놀라운 세계! 크리에이티브한 안내자 ‘일간 소울영어’와 함께 ‘친절하고 객관적이지만 때때로 세상 그 누구보다 뼈 때리는 조언을 서슴없이 해주는’ 챗GPT와의 소통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

 저자 레바 김 소개

구독자 41만 명, 조회수 1억 3천 뷰가 넘는 파워 유튜브 채널 ‘일간 소울영어’의 크리에이터이자 20년 이상 스피킹과 리스닝 등을 가르쳐온 베테랑 영어 강사. 커뮤니케이션학과 심리학을 전공한 영어 강사라는 독특한 이력을 바탕으로 ‘일간 소울영어’ 채널을 통해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영어 학습법과 콘텐츠를 찾도록 돕고 있다. 게다가 완성된 예시 문장을 여러 개 배치하여 독자가 필요한 부분만 따로 수정하여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자가 독자들을 생각하면서 배려한 느낌이 든 부분을 볼 수 있다. 직접 빈칸의 단어를 적어보기도 하고 ‘챗GPT’에 입력해보기도 하면서 영어 실력까지 높일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그래서 가장 먼저 물어보고 싶은 부분을 우선적으로 읽으면서 흥미를 붙이기만 한다면 그 다음 단계부터는 아주 수월하게 가독성이 좋아서 읽기가 불편함이 없고 어떤 말을 표현해야 할지 감을 잡기가 좋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영어나 챗GPT의 사용 빈도가 높은 요즘 이보다 더 쉽게 두 분야를 접목시켜 접근할 수 있는 책은 이 책이 가장 낫다고 생각한다. 몰입하는 힘으로 내면 에너지를 축적하는 내향형 사람들에게 딱 맞는 영어 공부법을 제시한 첫 책 《내향형 영어의 비밀》을 집필했으며, 저자 스스로도 낯선 사람들이 북적이는 교실보다는 독학의 시간을 통해 영어 실력을 더 향상시킬 수 있었기에 ‘혼자 하는 영어 공부법’에 매우 관심이 많다.인류 역사의 혁명이라는 찬사를 들었던 생성형 AI, '챗GPT'. 유튜브 ‘일간 소울영어’의 크리에이터 레바 김은 전세계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 챗GPT의 등장에 특히 더 관심이 컸다. ‘혼자 하는 영어 공부법’에 유난히 관심이 많은 내향형 영어 강사로서 챗GPT가 영어 공부의 혁신을 불러일으킬 거라고 직감했기 때문이다.

 챗GPT 영어 질문법 도서의 고객리뷰

새로운 ai기반 채팅 사이트가 생긴지 얼마 되지도 않아 널리 퍼졌다. 간혹 잘못된 정보를 첨부하기는 하여도 뛰어난 정보 수집력과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질문에 맞춰 대답해주는 ‘챗GPT’는 오늘날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활용법을 논하는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왔지만 표현을 달리하여 사용자 맞춤형으로 질문을 하게 만들어주는 책이 있다길래 바로 한번 읽어보았다. 챗GPT는 한국어로 질문하면 아직 결과값이 좋지 않다. 점차 개선될 예정이라고는 하지만, 당장 효율을 추구하기에는 영어로 질문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인에게는 어떤 단어를 사용하여 문장을 만들어야할지부터 막히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책에서 영어 질문을 통해서 모범답을 통해 터득하는 것부터 하나하나 우선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는 걸 확인하게 된다. 이 책의 내용 전반적으로 어떤 상황에서의 해결책을 원하는지, 아니면 단순한 궁금증을 채우기 위함인지 등의 다양한 상황을 가정하고 질문할 때 꼭 필요한 표현들을 정리되어 있는데다 채팅을 입력했을 때의 예시를 보여주며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피드백이 잘 제시되어 있어서 집중적으로 보기에 좋은 정보를 많이 접하기가 쉽다. 이 책은 한편으로는 스피킹 관련 시험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아서 참고용으로도 쓰기에 괜찮은 표현들도 많아 자주 회독하여 단련한다면 말하기 실력이 훨씬 좋아질 수 있는 효과를 만들 수 있을 거 같다. 질문의 내용이 이상하거나 철자가 틀릴까봐 두려워하기보다 일단 부딪쳐보면서 해나간다는 마음으로 읽어나간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렇게만 한다면 답만 찾기 급급한 상황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원하는 지식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만능적인 상황을 누구나 연출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